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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에이핑 작성일20-07-29 13:13 조회40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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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러레이코리아가 코스맥스·한국콜마에 펄 제품을 공급한다. (사진 = 컬러레이코리아)
중국 화장품용 펄 전문 생산기업 컬러레이홀딩스의 자회사인 컬러레이코리아가 코스맥스와 한국콜마에 자사 펄 제품을 공급한다고 29일 밝혔다.

컬러레이홀딩스는 올해 초 한국에 자회사 컬러레이코리아를 설립해 한국 시장에 진출했다. 샘플 테스트를 통해 제품 품질과 안정성을 입증, 지난 6월부터 코스맥스와 한국콜마에 제품 공급을 시작했다.

그간 컬러레이홀딩스는 자사 펄을 중국 및 유럽시장에 주로 공급하고, 국내 업체엔 상해 코스맥스를 통해서만 소량 공급하고 있었다.

이번 공급을 통해 한국 시장에서 펄 화장품 전문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한국 최대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코스맥스와 한국콜마에 자사의 펄 제품을 공급하는 데 의미가 크다"며 "두 기업 공급량을 확대할 계획이며, 현재 다수의 국내 화장품 ODM업체들과 공급을 논의하고 있어 가시적인 성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매일경제
[사진 제공=기아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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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대표 미니밴' 기아자동차 카니발이 국내 자동차시장에서 새 역사를 썼다.

기아차는 지난 28일부터 전국 영업점을 통해 사전계약에 돌입한 4세대 카니발의 계약대수가 하루만에 2만3006대를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3월 출시한 4세대 쏘렌토가 보유하고 있던 역대 최다 첫날 사전계약 대수 1만8941대보다 4065대 많다.

또 국내 자동차 산업 역사상 최단시간·최다 신기록이다. 대중성이 세단이나 SUV보다 부족한 미니밴 차급에서 이러한 기록을 달성한 것은 상당히 이례적인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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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관계자는 "미니밴의 전형성을 뛰어넘은 디자인과 상품성을 바탕으로 사람과 사람, 차와 사람을 서로 연결하고 케어하는 여유로운 프리미엄 공간으로 4세대 카니발을 완성한 것이 고객들의 요구와 기대감에 부응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매일경제
[사진 제공=기아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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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니발 사전계약 돌풍에는 '가족'이 한몫했다. 기아차는 카니발의 화두를 전형적인 미니밴의 한계를 뛰어넘어 가족에게 편안하고 안락한 디지털 라이프를 제공하는 '가화만사성'으로 정했다.

이를 위해 패밀리카로 인기를 끌고있는 SUV보다 더 안전하고 안락해졌다. 값비싼 고급 세단이나 SUV에 적용할 '최초·최고' 편의·안전 사양을 대거 채택한 것도 이 때문이다.

스마트 파워 슬라이딩 도어는 '세계 최초'로 적용됐다. 별도 조작 없이도 스마트키를 소지한 채 도어 주변에서 일정 시간 기다리면 자동으로 문이 열린다. 두 손에 물건을 들었거나 도어 조작이 어려운 상황에서 간편하게 탑승할 수 있다.

스마트키 '락·언락' 버튼을 일정 시간 누르면 테일게이트와 슬라이딩 도어를 동시에 열고 닫을 수 있는 원격 파워 도어 동시 열림·닫힘 기능도 적용했다. 한 번의 조작으로 슬라이딩 도어와 테일게이트를 모두 열고 닫을 수 있다.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자동 닫힘 기능은 '기아차 최초'로 적용됐다. 두 손 가득 짐을 옮기거나 직접 조작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스마트키만 가지고 있으면 이를 감지하고 차량에서 멀어지는 경우에 테일게이트가 자동으로 닫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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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제공=기아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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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로 운전자의 가족인 동승자를 지켜주는 안전 기술도 신형 카니발의 장점이다. 파워 슬라이딩 도어 연동 안전 하차 보조는 후석 탑승자가 내리려고 할 때 후측방에서 차량이 접근하면 파워 슬라이딩 도어를 잠김 상태로 유지하고 경고음을 울려준다.

또 바닥이 보이지 않는 어두운 공간에서 슬라이딩 도어가 열리는 부분의 바닥을 비춰주는 승하차 스팟램프도 '동급 최초'로 적용했다.

2열 좌석은 항공기 퍼스트 클래스처럼 고급스럽고 편안해졌다.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는 무중력 공간에 떠 있는 것같은 자세로 엉덩이와 허리에 집중되는 하중을 완화시키고 피로도를 줄여준다.

2열 사용자를 위한 확장형 센터콘솔로 공간 활용성도 향상했다. 웰빙 트렌드에 맞춰 후석 공간에도 보조 에어컨 필터를 추가 적용했다. .

'동급 최초'로 후석 음성 인식도 채택했다. 운전자만 할 수 있었던 "에어컨 켜기/끄기", "시원하게/따뜻하게"와 같은 명령 제어를 후석 탑승자의 음성 명령으로도 내릴 수 있다.

내비게이션 연동 2열 파워 리클라이닝 시트도 적용했다. 2열 탑승자가 직접 시트를 제어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운전자가 내비게이션 설정 화면을 통해 2열 시트를 조절할 수 있다.

신형 카니발은 가족 안전을 위해 차급을 뛰어넘는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대거 적용했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는 전방에 있는 차량,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 맞은편 차량(교차로에서 좌회전 시)과 충돌 위험이 있는 경우 운전자에게 위험을 알리고 필요 때 조향을 보조해 충돌을 방지해준다.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는 차량의 후측방 영역을 감지해 차로 변경상황에서 후측방에 위험이 감지되면 충돌하지 않도록 보조한다.

고속도로 주행보조(HDA)는 고속도로·자동차 전용도로 주행 때 전방 차량과의 거리, 차선 정보, 내비게이션 정보를 이용해 차량 스스로 속도를 제어하고 차간거리와 차로를 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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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제공=기아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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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측방 모니터(BVM)는 방향지시등 조작과 연동해 차로 변경 시 기존 아웃사이드 미러 대비 더 넓은 후측방 영역을 클러스터에 표시해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는 후진할 때 좌우 측면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고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작동시킨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은 고속도로·자동차 전용도로 주행 때 내비게이션으로부터 안전구간, 곡선로 등의 정보를 받아 안전한 속도로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밖에도 차로 유지 보조(LF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운전자 주의 경고(DAW), 안전 하차 보조(SEA), 뒷좌석 탑승자 알림(ROA) 등으로 안전성을 향상했다.

판매가격은 9인승 및 11인승 가솔린 모델의 경우 ▲프레스티지 3160만원 ▲노블레스 3590만원 ▲시그니처 3985만원이다. 9인승 이상 모델은 개별소비세 비과세 대상이다. 디젤 모델은 120만원 추가된다.

7인승 가격(개별소비세 3.5% 기준)은 가솔린 모델 ▲노블레스 3824만원 ▲시그니처 4236만원이다. 디젤 모델은 118만원 추가된다.

기아차는 사전계약자 100명에게 코베아 차박캠핑용품 세트, 12.3인치 UVO 내비게이션 무상 장착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연다.
"선수들 진로와 국제 대회 출전 불이익 고려"
29일 오전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대한체육회 이사회에가 열리고 있다. 대한체육회는 이날 이사회에서 '대한철인3종협회의 강등·제명 또는 관리단체 지정'에 대해 심의한다. 2020.7.29/뉴스1 © News1 구윤성 기자

29일 오전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대한체육회 이사회에가 열리고 있다. 대한체육회는 이날 이사회에서 '대한철인3종협회의 강등·제명 또는 관리단체 지정'에 대해 심의한다. 2020.7.29/뉴스1 © News1 구윤성 기자
(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 대한체육회가 고 최숙현 선수 사태를 낳은 대한철인3종협회를 관리단체로 지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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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체육회는 29일 오전 서울 송파구의 올림픽파크텔에서 제 36회 이사회를 열고 대한철인3종협회의 관리단체 지정을 의결했다.

이로써 대한철인3종협회 임원진은 모두 해임되고, 대한체육회에서 파견하는 관리위원들이 대의원총회와 이사회 기능을 비롯해 법제·상벌과 사무처 기능, 회원종목단체의 정관에 규정된 사업 등을 수행한다.

이날 이사회를 앞두고 철인3종 경기 선수와 지도자들은 기자회견을 갖고 대한체육회 정회원 단체인 대한철인3종협회가 준회원 단체 강등을 반대했다. 대한철인3종협회가 준회원 단체로 강등되면 인건비는 매년 2억3000만원에서 3500만원으로, 경기력 향상지원금은 1억4200만원에서 8200만원으로 줄어들게 된다. 더불어 선수들의 국제대회 참가와 훈련 지원금 등도 지급되지 않는다.

하지만 대한철인3종협회가 관리단체로 지정되면서 이런 걱정은 덜게 됐다.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현재 전국 12개 실업팀에서 엘리트 선수들이 활약 중인데 준회원 단체로 강등되면 선수들이 (국제)대회 출전 등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면서 "또한 몇몇 선수들은 진로를 걱정해야 한다. 이에 고심을 했고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 체육계에서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구성원들의 사고 방식을 바꿔 조직문화를 쇄신하겠다.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이사회를 앞두고 "준회원 단체 강등은 막아달라"고 호소했던 철인3종팀의 한 지도자는 "최악의 상황은 피했다. 선수들과 지도자들이 제2의 피해를 입을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지도자들과 선수들이 더욱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 최숙현 선수는 경주시청의 김규봉 감독과 선배, 팀 닥터로 불린 안주현 씨에게 가혹행위를 당하다 지난 2월부터 6월까지 경주시청, 경찰, 검찰, 대한체육회, 대한철인3종협회 등 관계 기관에 피해를 호소했지만, 보호받지 못하고 6월 26일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

특히 대한철인3종협회는 지난 2월 고 최숙현 선수가 극심한 고통에 시달리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지만 제대로 대응하지 못해 최악의 사태를 만들었다는 비난을 받았다. 이에 지난 24일 박석원 대한철인3종협회 회장은 도의적인 책임을 지고 사퇴했다.

dyk0609@news1.kr
[스포츠조선 김 용 기자] 반가운 8월?

K리그에 참가하고 있는 팀들은 8월이 오지 않았으면 할 수 있다. 리그 일정을 치르며 체력이 점점 떨어지는 시점. 여기에 8월은 장마가 끝나고 무더위가 기승을 부릴 시기다. 원하는 목표를 이루는 길에 가장 큰 고비가 될 수 있다.

하지만 8월을 기다리는 팀도 있다. 바로 K리그2 선두 싸움을 벌이는 제주 유나이티드다. 제주는 26일 열린 대전 하나와의 12라운드 경기에서 1대2로 석패했다. 7경기 연속 무패(6승1무) 상승세에 제동이 걸리는 순간이었다. 하지만 승점 20점으로 리그 3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선두 수원FC와의 승점 차이는 5점이고, 2위 대전과는 1점밖에 나지 않아 충분히 역전이 가능한 상황이다.

제주는 8월을 승부처로 보고 있다. 리그 6경기를 치르는 빡빡한 일정. 하지만 제주가 자신감을 보이는 이유는 그 6경기 중 5경기가 홈경기이기 때문이다. 7월 3경기 모두를 원정에서 치른 보상을 8월에 받는다.

제주는 어디로 원정을 떠나든 비행기를 타야하고, 이동거리가 길다. 때문에 원정 일정이 매우 부담스럽다. 하지만 계속해서 홈에서 경기를 치르면 무더운 여름철 체력 관리에 큰 도움이 된다. 여기에 8월1일부터 기다리고 기다리던 관중 입장이 허용된다. 물론 수용인원 10%의 많지 않은 팬들이지만, 홈 어드밴티지를 누릴 수 있는 환경이 된다.

또 5경기 중 3경기는 충남 아산, 안산 그리너스, FC안양 등 하위권 팀들과 맞붙는다. 물론, 이 팀들이 상대하기 쉬운 팀이라는 뜻은 아니지만 상위권 팀들과의 대결과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부담감이 덜하다.

나머지 1경기, 원정 경기는 바로 선두 수원과의 매치다. 전남 드래곤즈-아산과의 경기를 치른 후 16일 수원에서 맞대결을 벌인다. 아산전에서 체력 세이브를 어느정도 해놓는다면, 수원과의 경기에 올인할 수 있는 일정이다. 그 다음은 홈에 돌아와 안산을 만난다.

제주가 8월을 잘 넘기면 8월 말 상주 상무에서 전역하는 진성욱, 류승우, 이찬동 등이 돌아오기에 9월부터 더 강력하게 치고나갈 힘이 생긴다. 남기일 감독은 "7월 원정 일정이 많았는데, 잘 넘겼다. 8월 홈경기는 관중이 들어온다. 홈 이점을 살려 조금 더 치고 나갈 수 있게 하겠다. 다른 팀들보다 승점을 더 많이 쌓을 수 있게 잘 준비하겠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Flickr


다른 사람보다 통증을 더 자주 느끼면 네안데르탈인이 물려준 유전자가 있을지 모른다. 코로나 증상이 더 심해도 네안데르탈인 유전자를 의심해볼 수 있다. 네안데르탈인은 현생 인류의 직계 조상인 호모 사피엔스보다 먼저 유라시아 대륙에 정착한 원시 인류지만 4만년 전 갑자기 멸종했다. 하지만 호모 사피엔스와 피를 섞으면서 지금도 일부 유전자가 인류에게 남았다.

독일 막스 플랑크 진화인류학 연구소와 스웨덴 카롤린스카연구소는 지난 23일 국제 학술지 ‘커런트 바이올로지’에 네안데르탈인의 통증 관련 유전자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연구진은 영국인 게놈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된 36만2000명의 유전자를 네안데르탈인 화석에서 찾은 유전자와 비교했다. 네안데르탈인의 통증 유전자(SCN94)는 아미노산 3개에 해당하는 부위가 현대인과 달랐다. 인체는 유전자 정보대로 아미노산을 이어붙여 단백질을 합성한다. SCN94 유전자는 뇌와 척수 사이의 신호를 전달하는 ‘Nav1.7’이란 단백질을 만든다.

설문 조사에서 네안데르탈인의 통증 유전자를 가진 사람은 다른 사람보다 통증을 더 자주 경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통증을 느끼는 문턱이 낮아 고통 신호를 더 많이 전달하기 때문이다. 카롤린스카연구소의 휴고 제베르크 박사는 “이온 통로를 관장하는 유전자의 아미노산 1개가 다를 때는 이온 통로 기능에 영향을 주지 않았지만 3개가 모두 다를 때는 통증 민감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연구진은 또 “유럽인의 경우 1% 미만, 동아시아는 10%, 중남미는 40%에서 네안데르탈인의 통증 유전자가 발견된다”고 말했다.

연구진은 앞서 지난 3일 논문 사전 출판 사이트인 바이오아카이브(bioRxiv)에 “네안데르탈인 유전자가 코로나 증상을 더 악화시킨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연구진은 이탈리아와 스페인에서 코로나 증상이 심한 사람 약 2000명의 유전자와 네안데르탈인의 유전자를 비교했다. 그 결과 3번 염색체에 있는 유전자 6개가 네안데르탈인과 관련이 있었다. 염색체에 있는 DNA 두 가닥에 해당 유전자가 모두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보다 코로나 증상이 세 배나 더 심했다고 연구진은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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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와 관련된 네안데르탈인의 유전자 역시 지역별로 차이가 있었다. 방글라데시인은 63%가 이 유전자를 갖고 있고, 남아시아인 전체로 보면 3분의 1에 해당했다. 반면 유럽인은 8%, 동아시아인은 4%에 그쳤다.

[유지한 기자 jhyoo@chosu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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