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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에이핑 작성일20-06-27 13:46 조회545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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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양지 물류센터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이마트24' 측은 양지 물류센터에서 근무하는 20대 남성 직원 A 씨가 어젯밤(26일) 9시쯤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도 안양시에 거주하는 A 씨는 2층 상온센터에서 상품분류 업무를 담당한 직원으로 지난 25일까지 근무했고, 무증상자였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마트 측은 어젯밤부터 센터를 전면 폐쇄하고, 상온센터 근무자 84명을 포함해 저온센터 근무자 50명 등 직원 130여 명에 대해서 자택 대기를 지시했습니다.

'이마트24' 양지 물류센터가 입점해 있는 양지 SLC 물류센터는 지하 5층 지상 4층 규모로, '이마트24'뿐 아니라 '오뚜기' 등 다수 업체가 사용하는 물류센터입니다.

방역 당국은 양지 SLC 물류센터 전체를 폐쇄 조치하고, 현장 조사관 등을 투입해 물류센터 방역작업과 함께 역학조사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승 축하하던 리버풀 팬, 폭죽으로 '도시 문화유산'에 화재





(베스트 일레븐)

리버풀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우승을 축하하던 팬이 쏜 폭죽으로 인해 27일(한국 시간) 도시 내 ‘로얄 리버 빌딩’에 화재가 발생했다. 이 건물은 유네스코 지정 세계 문화유산이다. 이 화재로 인해 구조대가 출동하는 상황까지 발생했다.

리버풀 팬들은 시내에 운집해 팀의 우승을 축하하고 있다. 이 와중에 한 팬이 쏜 폭죽이 로얄 리버 빌딩으로 향했고, 폭죽이 터지며 화재가 발생했다. 이 모습을 담은 영상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확산됐다. 리버풀 지역지 리버풀 에코는 “소방관이 출동해 화재를 진압했다”라고 보도했다.

리버풀 시내에서 벌어지는 축하 행사에 우려 섞인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때문이다. 조 앤더슨 리버풀 시장은 트위터를 통해 “군중이 운집해 우려된다. 리버풀 팬들은 축하를 이어가고 싶겠지만, 자신의 안전을 위해, 또 타인의 안전을 위해 집에서 가서 즐기기를 바란다”라고 경고했다.

앤더슨 시장에 따르면, 리버풀 시는 코로나19에 대한 위험이 잦아들면 공식적으로 승리 퍼레이드를 열 계획이다. 그러나 당장 우승에 대한 기쁨에 거리로 뛰어나오는 리버풀 팬들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없는 게 현실이다.
삼성·화웨이 폴더블폰 경쟁 치열한데 애플은 뒷짐
몇년간 "내년엔 나온다" 소문만…특허는 꾸준히 출원
시장성·완성도·혁신 측면에서 고민 많아
때로는 미발표곡이나 보너스 영상이 더 흥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단말기와 IT업계를 취재하면서 알게 된 ‘B-Side’ 스토리와 전문가는 아니지만 옆에서(Beside) 지켜본 IT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보려고 합니다. 취재활동 중 얻은 비하인드 스토리, 중요하지는 않지만 알아두면 쓸모 있는 ‘꿀팁’, 사용기에 다 담지 못한 신제품 정보 등 기사에는 다 못 담은 이야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출시된 삼성전자와 화웨이의 폴더블폰. (사진= 각사)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코로나19 사태로 정신 없이 올해가 절반이나 지나고 어느덧 하반기를 바라보는 시점이 됐습니다. 그래서인지 이달 들어선 유난히 하반기에 공개될 삼성, 애플 등 주요 스마트폰 제조사의 신제품 관련 소식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애플의 폴더블폰(접히는 스마트폰)에 대한 것인데요. 애플은 현재 글로벌 ‘톱3’ 중에 유일하게 폴더블폰을 내지 않고 있습니다. 샤오미도 폴더블폰 출시를 준비 중이라고 공공연하게 밝히고 있는 점을 생각하면 다소 이례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삼성과 화웨이가 마침내 폴더블폰 신작을 출시한 지난해부터는 애플도 ‘내년에는 폴더블폰을 낼 것이다’라는 예상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그 내년이 된 올해가 된 시점에서 나오는 이야기도 ‘내년에는 나올 것 같다’ 입니다. 애플은 과연 스마트폰을 접을 생각이 있는 걸까요.


특허 등을 기반으로 한 애플의 폴더블폰 랜더링(가상) 이미지. (사진= 레츠고디지털)


애플 폴더블폰, 아직 전망보다는 추측에 가까워

일단 업계 관계자들의 의견을 두루 들어보면 현재 시점에서 애플은 폴더블폰에 큰 의욕이 없어 보입니다. 애플측에서도 중요한 행사에서 기기의 형태(폼팩터)와 관련한 ‘혁신’을 언급하지 않고 있고 폴더블폰에 대한 질문에는 매번 ‘관심 없음’에 가까운 답변이 돌아옵니다.

매번 나오는 애플의 폴더블폰 출시 관련 루머만 봐도 그렇습니다. 보통 신제품에 대한 믿을만한 소문들은 본사 인력, 해당 제품을 생산하는 공장(생산기지), 통신 등 관련 인증 등을 기반으로 나오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신제품이 나오기까지 수많은 검토와 시험을 거치는 만큼 이 과정에서 유출이 일어나는 것인데요.

애플의 폴더블폰 관련해서는 아직 전망보다는 추측이나 기대감에 가깝습니다. 주로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등 관련 기술에 대한 특허가 출원되면서 ‘애플도 준비 중일 것이다’라는 식입니다.

물론 특허는 향후 제품에 적용할 것을 염두에 두고 내는 것이기는 합니다만, 꼭 제품으로 연결되는 것은 아닙니다. 관련 질문에 한 업계 관계자는 “모든 회사들은 모든 것에 대한 특허를 가지고 있다”라고 말을 하기도 했는데요.

혹시 모를 미래에 대비해 당장 필요하지 않아도 기술 관련 특허는 일단 취득해 놓는 것이 업계의 관행이라는 이야기입니다. 거슬러 올라가 보면 이미 2015년 정보부터 애플은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에 대한 특허를 꾸준히 출원하고 있기는 합니다.


애플이 출원한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관련 특허. (사진= 미국특허청 홈페이지 캡처)


애플이 폴더블폰을 적극 검토하지 않는 3가지 이유

애플이 폴더블폰에 적극 나서지 않는 이유는 크게 세 가지 정도가 있는 것 같습니다.△하드웨어 폼팩터에 대한 애플의 철학 △자사 제품인 아이패드와의 카니발라이제이션(시장잠식효과) 우려 △폴더블폰 시장에 대한 확신 내지는 필요성의 부재 입니다.

우선 구체적인 이유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애플의 태블릿 제품인 아이패드는 태블릿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위인 삼성전자 점유율의 2배에 달하는 시장 장악력을 보여주고 있지요. 스마트폰의 대형화로 태블릿 시장이 많이 위축되긴 했지만 지난해 매출 기준으로 아이폰의 7분의 1 정도를 기록하고 있는 주요 제품군입니다. 대(大)화면 폴더블폰을 낼 경우 아이패드와의 시장잠식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이는 만큼, 이에 대한 고민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파워볼게임

다음은 폴더블폰 시장이 아직 개화 전이라는 점입니다. 지난해 삼성과 화웨이의 첫 제품 출시로 본격 상용화에 들어가긴 했지만 폴더블폰은 아직 모르는 사람도 많을 정도로 초기 시장입니다. 올해만 해도 시장규모를 500만대에서 많게는 1000만대 수준까지 전망했으나, 코로나19 영향 등으로 기대에 미치지 못할 것이란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프리미엄 전문’ 애플로서는 굳이 폴더블폰으로 포트폴리오의 상단을 채워야 할 필요성이 크지 않은 것이지요.

마지막으로 다소 뜬구름 잡는 이야기지만 어쩌면 가장 중요할 수도 있는 부분인데요. 애플의 철학, 가장 강조하는 ‘사용자 경험’을 측면입니다. 과연 폴더블폰이 사용자에게 유효한 형태인가, 아이폰 사용자들은 폴더블폰을 원하는가 하는 문제입니다. 특히 어차피 삼성과 화웨이에 비해 늦은 상황에서 ‘역시 애플이 하면 뭔가 다르다’라는 식의 한방이 필요하다는 점도 부담이 될 수 있단 지적입니다.

다만, 최근에는 애플 생산라인이 있는 중화권 협력업체들에서 애플이 내년에 폴더블폰 출시를 준비 중이라는 이야기가 흘러나오고 있어 조금 더 살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화면 주름이 없고, 바깥으로도 접히는 형태의 상하로 접히는 폴더블폰이 나올 것이란 추측입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블랙핑크가 미국 NBC 간판 프로그램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 이하 '지미 팰런쇼')에서 신곡 'How You Like That' 컴백 무대를 처음 선보인다.

지난 26일 오후 6시 전 세계 동시 발매된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은 국내는 물론 미국을 포함해 60개국 아이튠즈 차트를 강타했다. 뮤직비디오는 반나절 만에 5700만뷰를 돌파해 유튜브 역대급 신기록 행진이 기대된다.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 첫 무대에 더욱 남다른 관심이 쏠릴 수밖에 없는 상황. YG는 블랙핑크의 '지미 팰런쇼' 출연을 예고하는 포스터로 이를 다시 한 번 확인했다.

'지미 팰런쇼'는 미국 동부 시간으로 26일 밤 11시 35분부터 방송된다. 한국 시간으로는 27일 낮 12시 35분. 블랙핑크는 물리적 제약을 뛰어넘어 화상으로 전 세계 팬들과 만나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월드클래스 걸그룹다운 행보다. 미국 TV 채널을 직접 시청하기 어려운 국내 팬들에게는 다소 아쉬울 수도 있는 대목. 그러나 인터넷 스트리밍 시대다. '지미 팰런쇼' 역시 기회를 놓칠 리 없다. 국내 팬들은 물론 전 세계 대부분 국가에서 유튜브 프리미어를 통해 블랙핑크의 첫 무대를 지켜볼 수 있다.

'지미 팰런쇼' 측은 유튜브 공식 채널에 'BLACKPINK: How You Like That(The Tonight Show: At Home Edition)' 블랙핑크 퍼포먼스 예고 스트리밍 창(https://youtu.be/yBZKk-cCv64)을 일찌감치 띄워 관심을 끌었다.

한편 YG는 이날 공식 블로그에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 메이킹 필름을 동시에 공개해 블랙핑크의 의미 있는 여정을 보여줬다.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 속 멤버들은 블링크(팬덤)을 향해 반갑게 인사하며 컴백의 기쁨을 드러냈다. 웅장한 뮤직비디오 세트 콘셉트에 맞춰 블랙과 화이트로 대비되는 착장부터 한복을 활용한 스타일링까지 다양한 모습을 선보인 블랙핑크는 헤어 컬러, 액세서리 하나하나 완벽을 위해 노력하며 뮤직비디오 완성도를 높였다.

블랙핑크의 선공개 타이틀 'How You Like That' 스페셜 에디션은 7월 17일 YG셀렉트를 비롯해 전국 온·오프라인 음반 매장을 통해 만날 수 있다.파워볼사이트

이는 지난 26일부터 예약 판매가 시작됐으며, CD에는 'How You Like That' 음원과 최초로 공개되는 인스트루멘탈 버전까지 총 2곡이 수록됐다. 더불어 132P에 달하는 포토북, 랜덤 폴라로이드, 랜덤 엽서, 접지 포스터, 양면 포스터 등 알찬 구성으로 팬들의 소장 가치를 높였다. 초도 제작 수량에 한해 양면 포스터도 별도 증정된다.
슈퍼 프리미엄 진 헨드릭스(Hendrick’s)가 ‘미드서머 솔스티스(Midsummer Solstice)’ 한정판을 국내 선보였다.

서머 솔스티스(summer solstice)는 일년 중 태양이 가장 높이 뜨고, 낮의 길이가 가장 긴 하루인 ‘하지(夏至)’를 뜻한다.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 헨드릭스 미드서머 솔스티스는 하지에 탄생했다. 어느 완연한 여름날, 헨드릭스 진 마스터 디스틸러 레슬리 그레이시(Lesley Gracie)는 만개한 꽃 향기로부터 영감을 받아 해당 제품을 개발했다.



그녀의 실험실 한 켠에는 20여년간 모아온 각종 실험용 허브 원액들이 보관되어 있다. 이는 ‘캐비닛 오브 큐리어시티(Cabinet of Curiosities)’라는 별칭을 갖고 있을 만큼 기발한 아이디어로 탄생한 진귀한 원액들로 가득하다. 이 중 미드서머 솔스티스가 처음으로 세상의 빛을 보게 되었고, 향후 ‘캐비닛 오브 큐리어시티’ 헨드릭스 시리즈를 잇달아 출시할 예정이다.

헨드릭스 미드서머 솔스티스는 주니퍼베리 향 너머로 짙은 꽃 향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입 안 가득 플로럴 한 여운이 감도는 가운데 헨드릭스 진 고유의 오이와 장미의 풍미는 그대로 살렸다.

레슬리 그레이시는 “다양한 실험을 통해 헨드릭스 진 라인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며 “헨드릭스 진 고유의 캐릭터는 이어가되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도전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지윤 헨드릭스 브랜드 매니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혼술, 홈술이 급격히 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시하고자 신제품을 국내 출시했다”며 “얼음을 가득 채운 와인 잔에 미드서머 솔스티스 50ml, 스파클링 와인 50ml, 토닉워터 150ml 비율로 혼합하여 오이와 오렌지로 가니시 하면 맛있는 칵테일을 만들어 마실 수 있다. 레시피가 간단해 초보자도 손쉽게 도전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하지(21일)에 국내 유명 바텐더들이 개인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헨드릭스 미드서머 솔스티스의 다양한 매력을 공개했다. 또한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신제품의 디자인과 특징을 확인할 수 있다.파워볼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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